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단계완료] 스터디미니 영어학습지 1단계

by 언제나제나 2022. 12. 11.

 

 

드디어 스터디미니 미니학습지 영어 1단계 완료 후기를 적을 수 있게 되었다. 강의를 들으며 필기한 것과 책에 적은 것을 몇 장 공유해본다.

 

 

진도만 계속 나가는 게 아니라 중간에 실전연습이 있어, 배운 내용을 정리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따로 마음잡고 복습을 하면 힘들었을텐데 이렇게 복습을 억지로 시켜주어 기억에 더 남길 수 있었다. 

 

강의 사이에 미니팝스라는 코너가 있다. 매 번 새로운 노래를 소개해주시고 가사 내용까지 설명해주시는데, 강의만 들으면 자칫 지루할 수 있었을텐데 중간에 부담없이 음악을 들으며 공부할 수 있어 강의 시간을 즐겁게 보낼 수 있었다.

 

처음 알파벳부터 시작해서 이제 긴 문장을 만들기까지 강의가 끝났다. 처음에는 너무 쉽다고 생각했는데 벌써 의문사도 만들 수 있고, 긴 문장을 나열할 수 있는 단계까지 오다니 뿌듯하고 신기하다.

 

사실 딸이 쓰던 오래된 패드를 받았다. 그러나 기계가 너무 오래되어 미니학습지 앱을 지원하지는 않아 그냥 핸드폰으로 듣고 있다. 앱으로도 교재를 다운받을 수 있다고 하던데, 나는 역시 종이가 편하다. 

 

 

이렇게 노란 책이 전부 끝났다. 노란책은 38강까지로, 거기까지가 1단계이다. 사실 중간에 후기를 5강의 단위로 쓰는데 책은 5강의에 맞게 딱 떨어지지 않아서 쓰는 방식에 의문을 가졌었다. 이에 대해 스터디미니 홈페이지로 문의를 했었는데, 바로 답변을 주셔서 빠르게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었다. 다른 수강생분들도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망설이지 말고 바로 문의하기 이용하길 추천한다.

 

 

교재 색상이 정말 예뻐서 손이 자꾸 간다. 이제 다음 단계 색상은 핑크인데, 단계별로 색이 다른 아이디어가 참 좋은 것 같다. 의외로 동기부여가 된다고 할까? 단계가 끝났다는 것을 직관적으로 알 수 있어 좋다. 색상 선정에도 신경을 쓴 게 티가 나는데, 이런 세심함에서 미니학습지의 학습자에 대한 배려가 돋보인다. 학습자에게 응원을 하는 게 느껴졌다. 이제 남은 8개의 색상도 잘 마무리 하기를! 

 

미니학습지에 관심있는 분들은 아래 링크로 방문해 둘러보시는 것을 추천한다.

https://bit.ly/studymini

 

스터디미니 :: 1일1장 외국어 미니학습지

12개 국어 성인 외국어 학습지 | 영어, 스페인어, 프랑스어, 독일어, 중국어, 일본어, 러시아어, 아랍어, 포르투갈어, 베트남어, 이탈리아어, 인도네시아어 | 이제는 외국어 학습지를 앱으로 만나

studymin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