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단계 완료] 스터디미니 영어학습지 5단계

by 언제나제나 2023. 4. 16.

5단계 미션일지!!! 미션 13 110일차 ~ 미션 15 130일차를 수강했다. 초록색 책으로 이번에는 3권이 딱 26일차 미션에 떨어지게 끝나서 기분이 더 말끔했다. 이렇게 벌써 영어 학습지 절반을 끝냈다. 공부를 끝낸 5단계 책 사진을 첨부한다.

 

 

미션 13에서는 비교급에 대해 배웠다. 내가 좋아하는 날씨, 계절을 비교해서 표현하기도 하고, 주변의 모든 것을 비교해서 말하는 것에 대해 공부했다. 그리고 나아가, 더 좋아하는 이유를 말하는 법까지 학습했다. 

 

 

미션 14에서는 최상급에 대해 공부했다. 어떤 것이 최고인지, 최고로 나쁜 지에 대해서 말하고 알려진 사실과 상대의 판단까지 물어보는 법을 알게되었다.

 

미션 15 큰 숫자와 특별한 날을 표현하는 방법에 대해 배웠다. 그 이후에는 과거형 / 과거 부정형에 대해서도 공부했다.

 

개인적으로 이번 5단계에서는 비교급, 최상급, 큰 숫자 표현하기가 어려웠다. 과거형은 다행히 큰 무리가 없어서 마지막 미션 15는 좀 수월했다. 비교급이나 최상급의 경우는 다 알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막상 표현하려고 하니 바로 나오지 않아서 당황했지만, 이번에 공부하면서 쭉 다시 정리가 되었다. 큰 숫자의 경우, 아무래도 평소에 쓸 일이 없어서 그런지 친숙하지 않아 어렵게 느껴졌던 것 같다. 예전에는 리뷰를 쓰는 것도 버거웠는데, 이번에는 나의 미션 후기를 게시판에 작성하는 게 공부에 큰 도움이 되었다. 덕분에 다시 내가 스스로 정리한 노트를 보면서 한번 더 복습하는 기회가 되었다. 어쩐지 스터디 미니가 공부를 더 시켜주는 것 같아 고마운 마음이 들었다. 

 

이건 이번 미션과는 상관없는 얘기지만, 미니학습지 홈페이지에서 보니까 Chatgpt 프롬프트 대회를 한다고 한다. 뉴스에서만 보던 내용을 가지고 실제 프롬프트 대회처럼 한국에서 열다니 신기하고 나도 참여해볼까 생각중이다. 혹시 관심이 있는 분들은 확인해보시면 좋겠다.

 

 

https://bit.ly/studymini